Categories
Outlook 2007

[검색] 연락처 검색 시 결과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는다.

 

버전: 아웃룩 2007
이슈: 연락처 검색 시 결과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는다. – [원인] Windows Desktop Search 기능이 정상 실행되지 않는 문제 


 


데이터 파일의 인덱싱이 완전하지 않아 검색이 정상적으로 실행되지 않습니다.


 


[참고] 빠른 검색을 처음 시작할 때 Outlook에서는 전체 검색 결과를 빠르게 제공하도록 데이터 파일을 인덱싱 해야 합니다. 이 과정에는 몇 분이 걸릴 수 있습니다.


 


Outlook 데이터 파일을 인덱싱 할 수 있는지 확인하고, 다음 데이터 파일만 인덱싱합니다.


 


개인 폴더 파일(.pst) : 컴퓨터에 메시지 및 기타 항목을 저장하는 데이터 파일입니다. .pst 파일을 전자 메일 메시지의 기본 배달 위치로 지정할 수 있으, .pst를 사용하여 항목을 구성하고 백업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폴더 파일(.ost) : 오프라인 폴더를 포함하는 하드 디스크의 파일이며 확장명은 .ost입니다. Outlook을 설치하거나, 폴더를 처음으로 오프라인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설정할 때 자동으로 오프라인 폴더 파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Microsoft Windows Live Mail, IMAP POP 전자 메일 계정이 포함됩니다. Microsoft Exchange 전자 메일 계정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빠른 검색에서 메시지를 인덱싱할 수 있도록 Exchange 서버에 연결하여 캐시된 Exchange 모드를 사용해야 합니다.


 


인덱싱 할 데이터 파일을 확인하려면 다음을 실행합니다.


 


1. [도구] 메뉴에서 [빠른 검색]-[검색 옵션]을 선택합니다.



2. 인덱싱에서 원하는 데이터 파일이 다음 데이터 파일의 메시지 인덱싱 목록에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인덱싱 상태를 확인하려면 다음을 실행합니다.


 


1. [도구] 메뉴에서 [빠른 검색]을 가리킨 다음 [인덱싱 상태]를 클릭합니다.


2. 대화 상자에서 0개의 항목이 남아 있습니다.로 보고하는지 확인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인덱싱이 실행 중이므로 이 작업이 완료되어야 모든 Outlook 항목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3. 다시 한번 [도구]-[빠른 검색]을 선택한 후 인덱싱 상태 대화 상자에서 항목 수가 증가했는지 확인합니다.


 


 


[참고] 인덱싱 상태에서 ‘0개의 항목이 남아 있습니다.’로 보고하지만 빠른 검색에서 올바른 결과를 반환하지 않는 경우에는 Outlook을 종료하고 컴퓨터를 다시 시작한 후 Outlook에서 다음을 실행하여 항목이 계속 인덱싱 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컴퓨터를 다시 시작했지만 빠른 검색에서 여전히 올바른 결과를 반환하지 않는 경우에는 검색 카탈로그를 다시 만들어야 합니다.


 


검색 카탈로그는 모든 Outlook Microsoft Windows 항목이 인덱싱 되는 파일입니다. 검색 카탈로그를 다시 만들려면 다음을 실행합니다.


 


1. Outlook을 종료합니다.


2. Microsoft Windows에서 [시작] 단추를 클릭한 다음 [제어판]을 클릭합니다.


– Windows Vista인 경우는  [시스템 유지 관리]를 클릭한 다음 [인덱싱 옵션]을 클릭합니다. 또는 [클래식] 보기에서 [인덱싱 옵션]을 두 번 클릭합니다.


– Windows XP:  [성능 및 유지 관리]에서 [색인 옵션]을 클릭합니다. 또는 [클래식 보기로 전환]에서 [인덱싱 옵션]을 두 번 클릭합니다.




 


3. [고급]을 클릭한 후 [다시 색인]을 클릭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