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Office 365 소식

[낮은 우선 순위 메일] 폴더 (영문인 경우 “Clutter”) 적용 여부 확인해 보세요.

지난주부터 Future Workers Club 멤버분들께 제공해드린 Office 365 서비스를 통해 메일을 주고 받는 분들은 변화가 하나 생겼습니다.

단, 조직에 적용이 되었더라도 사용자별로 사서함에 적용되는 시차는 있는 것 같습니다.

Outlook Web App 및 PC용 Outlook, 그리고 Office 365와 동기화된 스마트폰의 메일 폴더를 보시면 정크 메일 말고도 [낮은 우선 순위 메일]폴더(영문인 경우 “Clutter”)가 하나 더 생겼을겁니다.

이 기능은 서버에서 자동으로 판단해서 중요도가 낮다고 생각하는 메일을 자동으로 이동해주는 기능인데요. 그동안 여러분이 주고 받은 메일 및 연락처 등을 기계학습에 의해 분류해 주기 때문에 이 부분을 잘 활용하시려면 여러분이 서버에 학습을 시켜야 합니다. 처음에는 중요한 메일이 이쪽으로 사전에 이동되어 있는 경우가 있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초기에는 매일 한 번 정도 [낮은 우선 순위 메일]폴더를 열어서 중요한 메일이라고 판단이 된다면 받은편지함으로 이동시켜서 학습을 시켜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이 기능을 끄시려면 Outlook에서 [낮은 우선 순위 메일] 폴더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해서 [낮은 우선 순위 메일 관리]를 선택해서 해제할 수 있습니다.

둘 중 어떤 옵션을 선택할지 결정하셔서 메일을 보다 스마트하게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 참고문서(영문) https://blogs.office.com/2014/11/11/de-clutter-inbox-office-365/

001 002 003

By 전경수

오피스튜터/퓨쳐리스트 대표, Microsoft MV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