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Outlook 2007

읽기 창 화면을 활용해보세요. – 읽기 창

아웃룩2007 읽기 창 화면에 이용할 수 있는 기능들은 몇가지가 있을까?
읽기 창 화면을 통해 이용할 수 있는 기능들을 살펴본다.

첫째, 읽기창 화면의 위치를 변경할 수 있다.

– [보기]-[읽기 창] 메뉴에서 ‘오른쪽’,’아래쪽’,’표시 안 함’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 [읽기 창] 화면은 ‘오른쪽’으로 선택해서 보는게 목록과 메일 내용을 한번에 볼 수 있어 편리하다.
– 메시지 목록과 읽기 창 화면의 경계선에 마우스를 놓고 끌어다 놓으면 읽기창 화면을 더 넓게 볼 수 있다.
– [탐색창]과 [할 일 모음 창]을 축소하면 읽기창을 더 넓게 볼 수 있다.



둘째, 첨부된 파일을 미리볼 수 있다.

–  받은 메시지 중에서 MS Office 문서가 첨부되어 있는 경우 읽기 창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 첨부된 파일이 Office 문성이 경우 [미리 보기] 단추를 누르면 파일 내용을 확인할 수 있고, 이미지 파일인 경우는 클릭만으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 [메시지]를 누르면 다시 메일 내용을 볼 수 있다.

셋째, 정크 메일인 경우 차단된 이미지로 보여주어 개인 정보를 막아준다.

– 메일을 선택했을 때 그림 이미지가 안 보이는 경우 메일 머리글에 있는 ‘그림을 다운로드 하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를 클릭하고 [그림 다운로드]를 선택하면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다.
– 피싱메시지라고 판단하면 ‘링크 및 다른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를 보여준다. 이런 경우도 메일을 확인하고 싶다면 머리글을 클릭하고 [링크 및 다른 기능 사용]을 선택하면 된다.
– 정크 메일 관련 내용은 [도구]-[옵션]-[기본 설정] 탭에서 정크메일에서 설정하면 된다. 정크메일 차단 수준은 ‘높음’으로 설정해야 정크 메일을 차단할 수 있다.


넷째, 신규 연락처에 추가할 수 있다.

– 읽기 창 화면 머리글에서 보낸 사람을 내 연락처에 추가하려면 메일 주소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눌러 [연락처에 다음과 같이 추가]를 선택하면 된다.

– 연락처 화면이 나오면 [저장 후 닫기]를 눌러 저장하면 된다.


다섯째, 읽기 창 화면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단축키를 눌러 단축 메뉴를 이용할 수 있다.

– 웹페이지인 경우 단축 메뉴에서 [소스 보기]를 선택할 수 있다.
– 메시지 내용에 영문이 있는 경우 [번역]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우측에 리서치 창이 나타나서 번역정보를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