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오튜레터

[090324] 파워포인트 2007 – 프레젠테이션 기획의 기술


Develop an attitude of gratitude, and give thanks for everything that happens to you, knowing that every step forward is a step toward achieving something bigger and better than your current situation.
– Brian Tracy
* 감사하는 태도를 발전시켜 당신에게 일어나는 모든 것에 감사하라. 전진을 위한 단계 하나하나가 지금 상황보다 더 크고 더 나은 무언가를 성취하기 위한 과정이다.













[특별세미나] 프로젝트 관리 전문가를 위한 실전 지식 과정 – (3) 인적 자원관리, 의사소통 관리 – 프리미엄 및 기업ASP서비스 회원은 무료, 일반회원 33,0000원 (4/14)



[신규과정] 프로젝트 관리 전문가를 위한 실전 지식 – (1) 개요, 범위,일정 온라인 과정이 라이브 되었습니다. – 77,000원 (프리미엄 및 기업ASP서비스 회원은 30% 할인 적용)




[이벤트] 패키지 과정 리뉴얼 이벤트 기간 동안 10% 추가 할인해드립니다. – (3/31)


[파워포인트 2007] 프레젠테이션 기획의 기술

프레젠테이션의 3단계는 기획,디자인,발표로 구성되어 있는데 다시 프레젠테이션을 세부적으로 나누게 되면 9단계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이중에서 기획에 해당하는 1단계에서 6단계까지 각각의 의미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목표 설정
프레젠테이션 목표란  말하고자 하는 것이 아니라 이루고자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2. 청중분석
다음과 같이 3가지를 체크하고 청중 분석의 키 포인트를 다시 한번 점검합니다.


3. 자료수집
증거자료, 잘 알려진 국/기업의 사례, 관련 차트, 사진, 동영상, 뭔가 놀랄만한 것의 자료를 수집합니다.


4. 킬러 메시지 작성
킬러 메시지란 청중이 프레젠테이션의 목표를 받아들이도록 이끄는 결정적 내용을 의미합니다.


5. 스토리 작성
Microsoft Word에서 스토리 작성을 한 후 파워포인트로 내보내기 하여 프레젠테이션을 구성합니다.


6. 스토리보드 작성
스토리보드란 제작/발표에 필요한 것을 모두 기록하는 곳을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A4용지에 연필로 기록하여 작성 하는 게 좋습니다.


성공 프레젠테이션의 3가지 기술 중 기획의 기술에 대해서 궁금하세요?
이상훈 강사의 ‘성공 프레젠테이션의 3가지 기술-(1)기획의 기술’ 온라인 과정에 대한 강좌 맛보기를 살펴보세요
.

재생시간 : 5분 11초 (맛보기)

[동영상출처] 이상훈 강사의 ‘성공 프레젠테이션의 3가지 기술 – (1) 기획의 기술’
온라인 과정에서 궁금한 사항들을 자세하게 학습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오피스튜터에서 현재 진행중인 이벤트가 궁금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