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Outlook 2007

내가 원하는 정보를 한번에 검색해보자.

Outlook 2007의 빠른 검색 기능은 이메일, 일정, 연락처, 작업에서 키워드, 날짜 및 다양한 필드를 조건으로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검색해준다. 따라서 내가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검색하여 정보를 찾는데 걸리는 시간을 많이 절약할 수 있다. 빠른 검색을 실행하게 되면 해당 검색 단어에 형광색으로 표시하여 한 눈에 검색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빠른 검색 기능을 제대로 사용하려면 Microsoft Windows의 특정 검색 구성 요소가 필요하다. Windows 데스크톱 검색 구성 요소가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 Office Outlook 2007을 시작하면 해당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하라는 대화 상자가 표시된다. 이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한 후 빠른 검색 기능을 사용하려면 Outlook을 다시 시작해야 한다. 다시 Outlook 2007을 시작하면 메일 목록 상단에 빠른 검색 상자가 나타난다. 검색어를 입력하면 바로 해당 검색어가 들어 있는 목록을 표시해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참고] Microsoft Windows Vista에는 Windows 데스크톱 검색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Windows Vista를 실행하는 컴퓨터에서 Office Outlook 2007을 사용할 경우에는 빠른 검색이 자동으로 설정되며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메시지가 나타나지 않는다.


검색어를 입력할 때 and조건으로 정보를 검색하고자 할 때 [확장] 단추를 눌러 다른 필드항목에 조건을 입력하면 여러 개의 검색 조건으로 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도구]-[빠른 검색]-[빠른 검색 옵션]을 선택하면 빠른 검색에 대한 설정값을 변경할 수 있다.



빠른 검색을 이용하여 정보를 검색하는 활용(예)를 몇가지 들어보자.


– 검색하고자 하는 단어가 2개 이상인 경우 공백을 두고 단어를 입력하면 and 조건으로 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 검색시 해당필드를 기준으로 검색하고 싶을 때 [확장] 단추를 눌러 해당 필드에 조건을 입력하면 된다. 해당필드가 없는 경우 필드 목록 단추를 누르면 다른 필드로 변경하여 검색할 수 있다.



– [연락처] 폴더에서 핸드폰으로 검색하고자 할 때 검색상자에 숫자를 입력할 때 마다 조건이 자동으로 검색된다. 검색상자의 [확장] 단추를 눌러 해당필드로도 검색할 수 있다.



– [일정]폴더에서 범주로도 검색이 가능하다. 검색어로 범주명을 입력하여 해당 일정만 검색할 수 있다.


 

무더운 날씨에 건강유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