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Outlook 2007

내가 원하는 화면보기를 직접 만들어보자-화면보기(2)

아웃룩에서 제공하는 화면보기 중에서 내가 원하는 화면 보기가 없거나 매번 설정하기 불편하다면 (화면보기를 내맘대로 골라보자 – 현재 보기(1))
사용자가 직접 화면보기를 사용자 정의로 등록할 수 있다.

예를들어,
일정에 등록된 내용 중 세미나에 참석한 일정을 달력 보기로 보고 싶다면
작업에 새롭게 등록한 독서목록 리스트에 내가 원하는 새 보기 화면을 만들거나
필드가 없는 경우 새 필드를 생성하여 추가할 경우라면

사용자가 직접 현재 보기 화면을 만들어야 한다.

첫번째, 일정에 등록된 내용 중 ‘세미나’로 등록된 내용만 달력에서 볼 수 있는 보기 화면을 만들어보자.

– [보기] 메뉴에서 [현재 보기]-[보기 정의]를 선택한다.
– [사용자 지정 보기 구성 도우미] 대화상자가 나오면 [새로 만들기] 단추를 클릭한다.
– 보기 이름을 ‘세미나_달력보기’라 입력하고, 보기 형식을 ‘일/주/월’로 선택한다.
– [보기 사용자 지정] 대화상자가 나오면 [필터] 단추를 눌러, 검색어에 ‘세미나’를 등록한다.
– [보기 적용] 단추를 누르면 세미나 일정이 달력보기로 확인할 수 있다.


두번째, 작업에 ‘독서목록’ 폴더를 만들어 독서 목록을 현재 관리하고 있다. 독서 목록 화면보기에 ‘도서가격’ 필드를 새롭게 추가하여 [표] 보기 화면으로 보고 싶다.

– [보기] 메뉴에서 [현재 보기]-[보기 정의]를 선택한다.
– [사용자 지정 보기 구성 도우미] 대화상자가 나오면 [새로 만들기] 단추를 클릭한다.
– 보기 이름을 ‘도서가격_표보기’라 입력하고, 보기 형식을 ‘표’로 선택한다.
– [보기 사용자 지정] 대화상자가 나오면 [필드] 단추를 눌러, 보기 화면에 표시할 필드를 정의한다.
– [보기 적용] 단추를 누르면 세미나 일정이 정의한 필드로 보기화면을 확인할 수 있다.
– 도서 가격 필드를 추가하기 위해 머리글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눌러 [필드 선택]을 선택한다.
– [새로 만들기] 단추를 눌러 필드 이름을 ‘도서가격’, 필드 형식을 ‘숫자’로 정의한다.
– 새 필드가 추가되면 필드 머리글위에 끌어다 놓는다.
– 도서에 대한 가격을 입력한다.


[참고] 현재까지 구입한 도서에 가격을 알기 위해서 도서 목록에 대한 화면보기를 Ctrl+A를 눌러 전체 선택한 후 엑셀화면에 Ctrl+V를 눌러 붙여넣기 한 후 도서가격에 대해 자동합계를 설정하면 총합계를 알 수 있다..연말 정산할때 이용해보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P.S) 오늘은 하루 종일 비가 오네요. 예전에 비가 올때면..특히 장마철만 되면 지금은 고인이되신 ‘김광석’님 노래를 많이 들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오늘 저녁때 퇴근해서 듣고 싶은 마음은 굴뚝인데..11시쯤 집에 들어갈텐데.. 들을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오늘 저녁때는 오피스튜터 교육장에서 FPUG와 함께하는 자기계발세미나(7월)가 있는 날이라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