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Outlook 2007

블로그 구독하세요. – RSS Feeds

요즘 들어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 주변에 하나 둘씩 늘어나고 있다.
아침에 출근하면 메일을 확인하는 작업 다음으로 내가 구독하고 있는 블로그 내용을 확인하는 것도 하나의 일과가 되었다. 그러다 보니 아웃룩 2007에서 제공하는 RSS Feed 기능은 내게는 아주 유용하게 활용하고 있는 기능중의 하나다.


아웃룩 2007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블로그와 뉴스등에 배포하는 RSS문서를 구독하기 위해 RS S리더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해야 한다.  검색엔진에서 검색해보면 공개되어 있는 RSS리더 프로그램의 종류도 다양하고, 설치 및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아주 자세하게 나와 있음을 알 수 있다.

아웃룩 2007을 사용하는 경우 폴더 목록에 살펴보면 [RSS Feeds]라고 나타난다.



RSS Feeds를 클릭한 후 페이지를 조금 내려보면 바로 구독할 수 있는 뉴스와 블로그 목록을 보여준다.



구독하고자 하는 정보의 제목을 클릭하고, 대화상자가 나오면 [예] 단추를 눌러 쉽게 등록한다.




이제는 내가 구독해서 보고 싶은 블로그를 검색해서 등록해보도록 하겠다.

오피스튜터 대표를 맞고 있는 전경수 대표의 OneNote 블로그, http://kyungsoo.officetutor.org/
개설된 지 얼마 안됐지만 OneNote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점점 늘고 있다 보니 관심 있으신 분들이 많다. 그리고 전경수 대표가 Microsoft OneNote MVP이다 보니 구독하는 분들의 기대치도 높지 않을까 싶다.ㅋㅋ



블로그 메인 페이지 하단에 있는 RSS 아이콘에서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눌러 단축메뉴에서 [바로 가기 복사]를 선택한다.



아웃룩 2007의[RSS Feeds]에서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누르고, 단축메뉴에서 [새 RSS 피드 추가]를 선택한 후 해당 주소를 붙여넣기 한다.



다음과 같이 아웃룩에 등록되어 블로그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아웃룩 2007의 RSS Feeds에 블로그가 등록되면 업데이트 되는 내용도 해당 블로그 사이트로 이동하지 않아도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기사보기]를 눌러 해당 블로그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편리한 잇점이 있다.

[참고] 블로그 스킨에 따른 RSS 아이콘 위치가 다를 수 있다. 몇가지 유형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 [혜민아빠] 책과 사진 사랑 : http://sshong.com/



  • 통계로 세상 보기 : http://instatistics.officetutor.org/202




  • 염기웅의 블로그: 개인 지식 DB by 아마데우쓰 : http://dbabc.officetutor.org/


블로그를 돌아다니다 보면 자신의 분야에서 또는 자신의 관심사를 블로그를 통해 좋은 정보와 지식을 전달하는 전문 불로거들의 활동이 활발해지고 있다. 그들의 블로그가 더 많이 확산되고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과 더불어 관심 분야의 글들을 구독함으로써 전문 블로거들의 활발한 활동을 기대해본다.

7 replies on “블로그 구독하세요. – RSS Feeds”

감사합니다. 덕분이 아웃룩 기능을 더 잘 활용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아웃룩을 중심으로 생활하시는분이라면
아웃룩으로 RSS를 구독하는것도 좋을거라 생각됩니다.

근데 저같은 경우는 IE브라우저나 아웃룩보단
한RSS같은 웹 RSS 리더가 더 편하더군요

근데 경수님의 원노트블러그는 요새 업데이트가 안되고 있는듯합니다. ㅠㅜ 연락좀주세요 업데이트좀 부탁^^

블러그랑 원노트랑 연동해서 쓸수있다던데..아시나요??
원노트에 써서 블러그에 바로 올릴수 있다는데..
네이버 블러그도 가능한가요??

위에 말씀하신거는 블러그 업뎃보기는 유용하군요,,

댓글이 닫혀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