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Office

[아웃룩2010] 계정 설정하기 – Exchange Server 계정

Outlook의 핵심 기능인 전자 메일을 주고 받으려면 전자 메일 계정을 설정해야 합니다.
Outlook 2010은 Exchange Server계정, POP3계정, Hotmail, Gmail등 모두 등록하여 이메일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Outlook을 처음 시작하면 Microsoft Outlook 2010 시작 마법사가 표시되는데 시작 마법사를 이용하여 전자 메일 계정을 설정하거나 도구 메뉴를 이용해서 Outlook 내에서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Outlook을 시작한 후 전자 메일 계정을 자동설정하려면 다음 단계에 따라 계정을 설정합니다.

① [파일] 탭에서 [정보] 메뉴 – [계정 설정] 단추 – [계정 설정] 명령을 클릭합니다.


② [계정 설정] 대화상자에서는 현재 등록되어 있는 전자 메일 계정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전자 메일] 탭의 [새로 만들기] 단추를 클릭합니다.

③ [새 계정 추가] 대화 상자가 나타나면 [전자 메일 계정] 서비스를 선택하고 [다음] 단추를 클릭합니다.

④ 전자 메일 계정을 설정합니다. 사용자 이름과 전자 메일 계정, 암호 등 모든 항목을 채우고 [다음] 단추를 클릭합니다.

⑤ 네트워크에 대한 연결이 자동으로 시작됩니다. 전자 메일 계정이 성공적으로 구성되면 [마침] 단추를 클릭합니다.

⑥ 이제 전자 메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Microsoft Exchange Server는 업무용으로 사용되는 전자 메일 기반의 공동 작업 통신 서버입니다. 개인 사용자에게는 일반적으로 Exchange Server 전자 메일 계정이 없습니다. 대신 POP3나 Hotmail 같은 웹 기반의 전자 메일 서비스를 사용해야 합니다. Exchange Server 계정이 없는 사용자는 Exchange Server를 필요로 하는 아웃룩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본 게시물 혹은 아웃룩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오피스튜터가 운영중인 네이버 아웃룩 사용자 모임 카페 (http://cafe.naver.com/outlookuser) 에 글을 올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