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Office

[아웃룩2010] 대화별 보기 알아보기

 
[대화로 표시] 명령을 이용하면 같은 제목을 공유하는 메시지가 대화로 그룹화되며, 대화 내 관련 메시지를 연결하는 시각적 스레드가 표시된다. 즉, 받은 편지함 전체에 흩어져 있는 메시지를 일일이 찾는 대신 대화별 보기로 모든 관련 메시지를 단일 제목 아래에 모아 놓을 수 있는 것이다. 대화 내에서는 가장 최근 메시지가 제일 위에 위치하며, 이 기능을 통해 전자 메일 메시지를 빠르게 추적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1> [보기] 탭 – [대화] 그룹에서 [대화로 표시]를 체크한다. 대화 설정을 적용할 폴더 위치를 선택한다.
 

 
 
<2> 메시지 목록에서 같은 제목을 공유하는 메시지가 대화로 그룹화된다. 대화는 머리글에 화살표와 여러 항목을 표시하는 아이콘으로 단일 메시지와 구별된다.
 

 
 
<3> 메시지 머리글의 화살표를 클릭하면 대화의 모든 메시지가 최신 메시지부터 순차적으로 표시된다. 확장된 대화에는 관련된 메시지와 연결하는 시각적 스레드가 표시된다. 이 기능을 통해 대화를 쉽게 따라갈 수 있다.
 

 
 
<4> 메시지 목록에서 불필요한 대화는 무시할 수 있다. 대화 또는 메시지를 선택하고 [홈] 탭 – [삭제] 그룹에서 [무시]를 클릭한다. [대화 무시] 대화상자가 나타나면 [대화 무시] 단추를 클릭한다. 무시한 대화 또는 메시지가 [지운 편지함] 폴더로 이동하고 이후 관련된 모든 메시지도 [지운 편지함] 폴더로 배달된다.
 

 
 
<5> 또한 대화내에서 중복된 메시지도 정리할 수 있다. 대화 또는 메시지를 선택하고 [홈] 탭 – [삭제] 그룹에서 [정리] – [대화 정리]를 클릭한다. [대화 정리] 대화상자에서 [정리] 단추를 클릭하면 전자 메일 스레드에서 중복되는 대화를 손쉽게 제거할 수 있다.
 

 
 

* 기업ASP서비스 회원이 되시면 145개+의 Office 온라인 강좌를 귀사의 학습
   사이트에서 6개월 동안 자유롭게 학습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기간 동안 업데이트되는 신규과정 포함)
 

* 전체 온라인 과정에는
Microsoft Outlook 6개 과정도 포함되어 있습니
   다.

[ASP서비스 살펴보기]
 
  1. 쉽고 빠르게 익히는 Outlook 2010
  2. 쉽고 빠르게 익히는 Business
    Contact Manager
  3. MOS Outlook 2007 실전 대비
  4. Outlook2007을 활용한 효율적인
    정보관리법
  5. 아웃룩 일정 두 배 더 잘 쓰기
  6. Outlook 2003 활용백서 25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