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Office

[워드2010] 붙여넣기 실시간 미리보기






























































 
워드 2010에서는 복사한 문서 내용을 붙여넣기 할 때 붙여 넣은 결과를 실시간으로 미리보기 할 수 있어 복사한 내용을 원하는 형식으로 빠르게 붙여 넣을 수 있어 문서 작업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 붙여넣기 실시간 미리보기를 사용하여 엑셀 문서 내용을 워드 문서에 복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1> 엑셀 파일을 열고 복사할 범위를 선택한 다음 [홈] 탭 – [클립보드] 그룹 – [복사]를 클릭한다.
 
 
 
<2> 복사한 내용을 붙여 넣을 워드 문서의 해당 위치를 클릭한다. [홈] 탭 – [클립보드] 그룹 – [붙여넣기]를 클릭하면 다양한 붙여넣기 옵션이 표시된다. 붙여넣기 옵션에 마우스 포인터를 위치시키면 붙여넣기한 결과가 실시간 미리보기된다. 원하는 붙여넣기 옵션을 클릭한다.
 
 
 
<3> 엑셀 데이터를 워드 문서와 연결해서 붙여넣기 할 경우에는 엑셀 데이터를 복사한 후 붙여넣기 할 워드문서의 위치에서 [홈] 탭 – [클립보드] 그룹 – [붙여넣기]를 클릭한 후 [연결 및 원본 서식 유지] 옵션을 선택한다.
 
 
 
<4> [연결 및 원본 서식 유지] 옵션을 이용해서 엑셀 데이터를 붙여 넣은 경우 엑셀 원본 데이터를 수정하면 워드에 삽입된 엑셀 데이터를 자동으로 업데이트 시킬 수 있다. 수정 내용을 반영하려면 워드 문서에 연결된 엑셀 데이터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클릭한 후 바로가기 메뉴에서 [연결 업데이트]를 클릭한다.
 
 
 
* 기업ASP서비스 회원이 되시면 145개+의 Office 온라인 강좌를 귀사의 학습
   사이트에서 6개월 동안 자유롭게 학습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기간 동안 업데이트되는 신규과정 포함)
 
* 전체 온라인 과정에는 Microsoft Word 7개 과정도 포함되어 있습니
   다. [ASP서비스 살펴보기]
 


  1. 모르면 고생하는 Word 문서 작성 기능 6가지

  2. 쉽고 빠르게 익히는 Word 2010

  3. MOS Word 2007 실전 대비

  4. 워드2007을 활용한 전문가 수준의 문서 손쉽게 만들기

  5. MS워드에서 사용자를 괴롭히는 문제 해결하기

  6. MS워드에서 스타일 제대로 사용하기

  7. 설득력 있는 워드 실무 문서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