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Office

원노트의 핵심 포인트 5가지

원노트는 다루기가 쉽고 편리하며 간단한 인터페이스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점을 다른 관점에서 생각 해 본다면 아마도 원노트 사용자들의 역량에 따라 강력한 파워가 결정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원노트 활용 시 도움될만한 첫 번째 TIP으로 원노트2010의 핵심 포인트 5가지를 소개합니다. 많은 원노트 사용자들에게 도움이 되길 기대합니다.    


1. 자유롭게 내 맘대로 기록하기  


아마 원노트를 사용하셨던 분이라면 벌써 인지하셨겠지만 원노트의 기록은 종이에 기록하는 것처럼 내가 원하는 곳을 지정하여 자유롭게 기록할 수 있습니다. 순간적인 기록이 필요한 경우에 편리하며 불필요한 기능을 생략하고 기록 내용에 좀 더 집중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자동 저장 가능  


원노트에는 저장하기 명령이 없다는 건 모두들 알고 계시죠? 입력과 동시에 저장이 되며 이 또한 기록된 내용과 수많은 정보들을 원노트에 보관할 수 밖에 없는 유용한 기능 중에 하나일 겁니다. 그럼 환경에 따른 저장 위치를 살펴보겠습니다. 이 곳에는 폴더 및 파일 형식으로 원노트의 저장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OS구분별 저장되는 기본 위치

    -Windows XP : [내 문서]-[OneNote전자 필기장]


    -Windows 7 : [라이브러리]-[문서]-[OneNote 전자 필기장]



  • 버전별 저장되는 전자필기장 폴더의 명칭

    -OneNote 2007 : 내 전자 필기장


    -OneNote 2010 : OneNote 전자 필기장


 


3. 오디오 및 비디오 녹음/녹화하여 필요 시점에서 재생하기 


원노트에서 오디오 및 비디오 녹음/녹화를 함과 동시에 원노트 페이지에 텍스트를 기록한다면 기록된 시점의 단락별로 녹음/녹화 재생이 가능합니다. 즉, 필요한 내용부터 재생이 가능합니다.   


 
4. 강력한 검색 기능으로 자료 찾기  


열심히 원노트에 기록하고 정보를 수집한 후 검색 기능을 활용해보셨나요? 단순히 원노트를 정보만 수집하는 장소로만 사용하지 않고, 기록된 내용 및 정보를 적시적소에 유용하게 정보를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원노트의 검색 기능은 신속하게 찾아내기도 하지만 찾고자 하는 범위를 세밀하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5. 웹 브라우저에서 원노트 사용하기  


Windows Live 계정이 있다면 원노트를 웹 브라우저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즉,원노트 프로그램이 없어도 원노트를 웹 브라우저에서 사용할 수 있고, 인터넷이 가능한 공간이라면 어느 장소에서 원노트의 내용을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규모가 작은 클라우드 기반의 환경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Windows Live (http://login.live.com) 로그인 후 SkyDriv의 OneNote App Web에서 원노트가 제공됩니다.  

본 게시물 혹은 원노트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오피스튜터가 운영중인 네이버 원노트 사용자 모임 카페 (http://cafe.naver.com/onenoteuser) 에 글을 올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