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Outlook 2007

원노트 2007과 아웃룩 2007의 연관성

아웃룩 2007에서는 원노트 2007과의 관련한 기능들이 더 다양해져서 두가지 제품을 모두 활용하는 분들이라면 아주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거 같어 소개해드립니다.


OneNote란?
Microsoft Office 제품군인 OneNote 2007은 노트 및 정보를 수집할 수 있는 유연한 방법,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찾을 수 있는 강력한 검색 기능 및 사용하기 쉬운 공유 전자 필기장을 제공하여 효과적으로 공동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디지털 전자 필기장입니다.

OneNote에 대해서 궁금하시면..[경수의블로그]로 이동해보세요.


1. 아웃룩 정보를 원노트로 내보내기

전자메일, 일정, 연락처 정보를 원노트로 쉽게 내보내기 할 수 있다. 각각의 리본을 살펴보면 원노트로 내보내기 할 수 있는 아이콘이 있어서 한번의 클릭으로 쉽게 아웃룩 정보를 내보내고, 원노트에 메모한 정보를 아웃룩 작업으로 등록하여 활용할 수 있다.


[예] 일정 내보내기 – 일정을 열기한 후 [회의 노트] 단추를 누르면 된다.



원노트 화면에 다음과 같이 [분류되지 않은 노트] 섹션에 일정 내용이 내보내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2. 원노트 메모를 아웃륵 작업으로 보내기

원노트 페이지에서 메모한 내용을 선택한 후 원노트 도구모음에서 [작업]을 눌러 선택하면 된다.




[팁] 아웃룩 작업에 추가된 내용을 삭제하기 위해 원노트 작업목록에서 [Outlook에 작업목록 삭제]를 누르면 등록된 작업을 한번에 삭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