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Outlook 2007

일정에 공휴일을 등록해보세요.

기본적으로 Microsoft Office Outlook을 처음 사용하면 일정에 공휴일이 추가되어 있지 않다. 공휴일은 종일행사이다.


해당국가의 공휴일을 설정하고 싶다면


1. [도구] 메뉴에서 [옵션]을 클릭하고 [일정 옵션]을 선택한다.


2. [일정 옵션]에서 [공휴일 추가]를 클릭한다.


3. 일정에 추가하려는 공휴일의 각 해당 국가/지역 옆에 있는 확인란을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참고] 운영체제에 설정한 국/지역은 자동으로 선택된다. 해당 국가나 지역을 공휴일을 이미 일정에 추가한 경우에는 [일정에 공휴일 추가] 대화상자에 이 국가나 지역의 확인란이 선택되어 있다. 동일한 항목을 다시 추가하려고 하면 다음과 같은 메시지가 표시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예’를 클릭하면 공휴일과 행사가 다시 설치되고 중복된 공휴일 및 행사 항목이 표시된다.


[참고] 아웃룩에서 제공하는 공휴일 정보에는 2006년부터 2012년까지의 항목이 포함되어 있다. 양력이 아닌 달력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같은 기간 동안 발행하는 항목이 포함된다.


공휴일에 대해서는 다음시간에 계속해서
일정에서 공휴일 화면보기와 일괄 삭제하는 방법
사용자기 일정을 정의하여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연재해볼까 합니다.



매년 수능을 보는 아침이 되면 예전에 제가 대학시험을 치를 때 아침이 떠오르곤 합니다.
새벽5시쯤 엄마가 해주신 아침밥을 든든하게 먹고 (밥상에 귀하던 조기까지 상에 올려주시고) 엄마와 함께 시험 고사장으로 갔던 기억이 아직도 생생합니다.
그때의 긴장감과 각오가 평생 내 삶에 메아리가 되어 다시 새로운 각오를 다질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거 같습니다. ^^;

모쪼록 어제 최선을 다한 수험생 여러분께 진심 어린 격려의 박수와 더불어 자신의 꿈에 한걸음 더 가까이 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그래도 어제 아침에는 춥지 않아서 다행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주말 내내 춥다고 하는데 감기 조심하시고, 편안한 주말 되시기 바랍니다.

3 replies on “일정에 공휴일을 등록해보세요.”

안녕하세요. jakin님..반갑습니다.

2003에서 공휴일을 제거하는 방법은?

1. [일정] 폴더에서 현재 화면 보기 상태를 [행사]로 지정합니다.

2. 목록에서 [위치] 항목을 보시면 국가명이 표시됩니다.

3. 해당국가의 전체 공휴일을 삭제하시려면 클릭 후 마지막 레코드에서 Shift 클릭을 누른 후 전체 선택을 합니다.

4. Shift Del을 눌러 레코드를 전체 삭제합니다.

2007에서 공휴일을 삭제하는 방법은?

1. 일정 검색 상자에 해당 국가명을 입력한 후 검색합니다.

2. Ctrl A를 눌러 전체 선택을 한 후 Shift Del을 눌러 레코드를 전체 삭제합니다.

댓글이 닫혀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