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오튜레터

[080910] 엑셀 2003 – 부분합을 구하고 싶어요!


Action may not bring happiness, but there is no happiness without action. – William James
*모든 행동에 행복이 수반 되지는 않지만, 행동 없는 행복이란 있을 수 없다.



 











































온라인 교육



[신규강좌] Excel 2007 실무 셀 서식 팁 및 테마 사용 – 9,900원
[인기강좌] 파워포인트 2007 기본기 익히기
   

오프라인 교육



[고용보험환급] Excel 2003을 활용한 실무 테크닉 (9/18)
[고용보험환급] 기초부터 시작하는 엑셀 매크로 & VBA (9/23)
   

오튜장터



[추천상품] ThinkWiseU 2008(USB)버전
[추천상품] 파워템플릿 플러스(총괄편)CD
   

프리미엄 서비스



[세미나] Office 활용 능력 향상을 위한 1Day 세미나 (9/18) – 33,000원
[공지] 신용카드 12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 제공!! (월35,750원)
   


[엑셀 2003] 부분합을 구하고 싶어요!

데이터 목록이나 데이터베이스에서 부분합을 구하기 위해서는 SUBTOTAL 함수를 사용합니다.
SUBTOTAL 함수에서는 부분합을 계산할 때 11개의 결과값을 구할 수 있습니다.(합계, 평균, 최대값 등)
SUBTOTAL 함수를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데이터 목록 하단에 합계가 입력될 셀을 선택하고 함수 마법사를 선택합니다.

2. 함수 마법사 대화상자가 표시되면 범주 선택은 수학/삼각, 함수 선택에서 SUBTOTAL을 선택합니다.


3. SUBTOTAL 함수 첫 번째 인수는 부분합을 계산하는데 사용할 함수를 지정하는 것입니다.
합계의 함수 번호는 9입니다. 두 번째 인수에는 범위를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자동 필터를 적용하여 원하는 데이터 목록만 추출하여 부분합을 구할 수 있습니다.

▶ SUBTOTAL 함수 사용 방법을 오피스튜터 온라인 과정 동영상으로 좀 더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재생시간 : 5분 40초 (동영상 보기)

 
위 동영상은 메일 발송일로부터 7일 동안만 재생 됩니다

[동영상출처] 장미희 강사의 “업무 효율성 향상을 위한 엑셀 실무 함수 2” 온라인 과정 [자세히 보기]

오피스튜터 뉴스레터 블로그를 방문하시면 다른 Office Tip을 보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오피스튜터 온라인 교육을 수강하는 방법










     

단과 과정


프리미엄 서비스 - 월 35,750원으로 자유롭게 1년간 수강!


기업ASP서비스 - 1인당 165,000으로 귀사 전용사이트에서 1년간 Office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