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오튜레터

[090303] 아웃룩 2007 – 연락처를 활용한 인맥관리


I don’t dream at night, I dream all day. I dream for a living. – Steven Spielberg
* 나는 밤에만 꿈꾸는 게 아니라 하루 종일 꿈을 꾼다. 나는 생계를 위해 꿈을 꾼다.















[58회 프리미엄 세미나] Microsoft Dynamics CRM을 활용한 체계적인 고객관리 (3/12) – 33,000원 (프리미엄 서비스 및 기업ASP서비스 회원 무료)



[콘텐츠] ‘정보 공유 및 협업의 완성, Office Groove 2007’ 강좌가 라이브 되었습니다. – 9,900원




[이벤트] 패키지 과정 새단장 이벤트 기간 동안 10% 추가 할인을 더 해 드립니다. (3/31)



[아웃룩 2007] 연락처를 활용한 인맥관리

아웃룩 2007의 연락처를 활용하여 회사 및 개인의 인맥을 관리할 수 있는 유용한 기능들을 살펴봅니다.

1. 명함 입력하기

– 성, 이름, 회사명, 직책, 이메일, 회사연락처, 핸드폰, 주소는 기본적으로 입력하는 게 좋습니다.
– 메일 메시지 창에서 연락처를 활용하여 메일을 발송하려면 연락처에 이메일을 입력하는 게 좋습니다.
– 이메일 및 주소를 입력한 경우에는 편지병합 기능을 이용하여 소규모로 메일을 발송하거나 레이블을 인쇄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주소를 입력해놓으면 지도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2. 사진 및 명함 구성하기

– 자신의 서명을 텍스트 형식뿐만 아니라 사진을 포함한 명함형태로 메일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
– 상대방에게 신뢰를 주기 위해 자신의 연락처에 사진을 포함시켜 메일을 발송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인맥을 관리하기 위해 양해를 구한 후 상대방의 연락처에 사진을 입력하거나 조직내의 구성원들을 파악하기 위해 사진을 일괄적으로 기록하는 것도 업무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정보 입력하기

– 연락처 화면의 오른쪽 하단 메모 공간에는 인맥 관리에 필요한 정보들을 메모해 놓으면 향후 업무를 진행할 때 유용한 정보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4. 연락처 변경 및 사무실 이전 및 전직으로 정보변경

– 자신의 연락처 정보를 전달로 해서 상대방에게 파일 첨부 형태를 메일을 발송하여 자신의 변경된 연락처 정보를 업데이트 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서명 발송시 자신의 연락처를 자동으로 포함하여 메일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


5. 인맥 분류하기

나의 인맥을 분류할 수 있는 내용들을 범주로 정의하여 향후 메일 발송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아웃룩 2007에서 연락처를 활용하는 다양한 방법들이 궁금하세요?
이희진강사의 ‘Outlook 2007을 활용한 효율적인 정보관리법’ 온라인 과정에 대한 강좌 소개를 살펴보세요
.

재생시간 : 8분 33초 (강좌소개)



[동영상출처] 이희진 강사의 ‘Outlook 2007을 활용한 효율적인 정보관리법’ 온라인 과정에서 연락처 관리에 대해 자세하게 학습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오피스튜터 아웃룩 2007 온라인과정이 궁금하세요?

• [기본] Outlook 2007 을 활용한 효율적인 정보관리법 [자세히보기]
• [실무] 아웃룩 일정 두 배 더 잘 쓰기 [자세히보기] 

오피스튜터 아웃룩 2003 온라인과정이 궁금하세요?

• [기본] Outlook 2003 활용백서 25가지 [자세히보기]
• [기본] Outlook 2003 Core [자세히보기]

오피스튜터 온라인 교육을 수강하고 싶다면 아래 4가지 서비스를 살펴보세요.








단과 과정


프리미엄 서비스 - 월 35,750원으로 자유롭게 1년간 수강!

기업 프리미엄 서비스 - 동시접속 3인까지 허용!

기업ASP서비스 - 1인당 165,000으로 귀사 전용사이트에서 1년간 Office 교육!


오피스튜터가 추천하는 도서를 소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