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오튜레터

[090317] Project 2007 – 프로젝트 통합관리 이해하기

So many of our dreams at first seem impossible, and then, when we summon the will, they soon become inevitable. – Christopher Reeve
* 우리의 꿈은 대부분 처음에는 불가능해 보이고, 또 얼마의 시간이 지나도 실현되지 않을 것처럼 보이지만, 어는 순간 꼭 이루겠다는 의지를 발휘하기 시작하면 반드시 이룰 수 있는 무엇으로 변모한다.














[오튜장터] 파워포인트 마스터 서식 1+2 맞춤 제작 이벤트가 진행중입니다. (4/30)



[신규과정] 프로젝트 관리 전문가를 위한 실전 지식 – (1) 개요, 범위,일정 온라인 과정이 라이브 되었습니다. – 77,000원 (프리미엄 및 기업ASP서비스 회원은 30% 할인 적용)




[무료체험] 오피스튜터 기업ASP서비스가 궁금하시면 7일 무료체험 아이디를 신청하세요!


[Project 2007] 프로젝트 통합관리 이해하기

프로젝트 관리는 착수 > 계획 > 실행 및 통제 > 종료라는 단계로 구성됩니다. 프로젝트에 대한 정의 및 프로젝트 통합관리에 대한 각 단계의 개별 프로세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프로젝트의 정의
고유한 목표 (제품, 서비스 또는 결과)를 산출하기 위해 수행하는 한시적인 노력을 기울이는걸 의미합니다.


* 프로젝트 관리의 단계
프로젝트 관리의  단계는 착수, 계획, 실행 및 통제, 종료라는 단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프로젝트 착수 프로세스

착수 프로세스에서는 프로젝트를 정의하고 프로젝트를 승인하는 과정입니다. 착수 단계를 진행함으로써 프로젝트가 사업적 니즈에 부합하는지 가늠할 수 있으며, 고객의 요구를 식별하고 프로젝트 관리자에게 권위를 부여합니다.


2. 프로젝트 계획 프로세스

프로젝트 계획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프로젝트 계획의 첫번째 단계는 요구사항 수집부터 시작합니다.



3. 프로젝트 실행과 통제

실행과 통제에서는 실행 지시 및 관리라는 이름으로 PM(Project Manager)의 역할을 제시합니다. 프로젝트 실행의 지시 및 관리는 다시 여러 가지 단계로 나뉘어집니다.


4. 프로젝트 종료

행정적인 종료와 계약적 종료로 나눌 수 있습니다.




Project 2007  개요, 범위, 일정에 대해서 궁금하세요?
남웅찬 강사의 ‘프로젝트 관리 전문가를 위한 실전 지식 – (1) 개요, 범위, 일정’ 온라인 과정에 대한 강좌 맛보기를 살펴보세요
.

재생시간 : 30분 45초 (맛보기)

[동영상출처] 남웅찬 강사의 ‘프로젝트 관리 전문가를 위한 실전 지식 – (1) 개요, 범위, 일정’
온라인 과정에서 궁금한 사항들을 자세하게 학습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오피스튜터에서 현재 진행중인 이벤트가 궁금하세요?






오피스튜터가 추천하는 도서를 소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