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이벤트

창립 16주년 기념 OneNote, Outlook 무료 교육 신청 (선착순 1,000명)

안녕하세요 오피스튜터 대표 전경수입니다.

저와 30,40대를 함께해준 오피스튜터가 다음주 금요일(11/25)에 만 16세가 됩니다.

오피스튜터는 1998년초 한국 마이크로소프트가 선발한 4명의 강사가 만나 시작을 했습니다.
당시 새롭게 출시된 Office의 새로운 기능과 Word 사용법을 전파하기 위해 제주도를 포함해 1년 반 동안 전국을 4차례 순회를 하였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Microsoft사의 Office 제품에 대한 콘텐츠 개발(웹, 서적) 및 일반 기업체, 공공기관, 교육 기관 등의 방문 교육을 위해 법인 설립을 하게 되었습니다.
아울러 1999년 6월 수서역에 있는 수서전화국 한 켠에 리눅스 서버를 조립해 탄생한 OfficeTutor.com 사이트는 서버에 전원이 들어온 순간부터 현재까지 약 40만명의 등록 회원들에게 17년 동안 Office 전반에 걸친 활용 강좌를 성실하고 끈기있게 제공해오고 있습니다.

현재 오피스튜터는 클라우드, 빅데이터, 모빌리티, 소셜이라는 큰 IT 흐름에 따라 기업, 대학, NGO 단체에 Office 365 도입 자문 및 관련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 다가올 미래 업무 방식을 학습하고 공유하기 위해 Future Workers Club 과 같은 전문 스터디 서비스도 런칭해서 미래 기반을 다지고 있습니다.

이제 16주년을 맞이하여 오피스튜터에서는 아웃룩, 원노트 강좌를 12월 한달 동안 오피스튜터를 사랑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무료로 제공하고자 합니다.

그런데 가장 교육 수요가 많은 엑셀과 파워포인트를 놔두고 왜 하필 아웃룩과 원노트일까요?

오피스튜터는 조직 전체 및 개인의 업무 생산성 향상의 가장 근간이 되는 도구는 바로 아웃룩(실행 정보 관리)과 원노트(참조 정보 관리)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Office 365에서 제공하는 강력한 두가지의 온라인 서비스인 Exchange와 SharePoint를 기반으로 조직 전체의 정보를 통합하고 이를 바탕으로 협업을 하게 되면 조직의 생산성 향상이 비약적으로 이뤄지고 가장 적은 비용 투자 대비 최대의 결과를 도출할 수 있다는 굳은 신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오피스튜터의 방향에 동의를 하시는 모든 분들께 12월 한 달 동안 오피스튜터가 제작한 콘텐츠를 무상으로 제공하기로 하였습니다.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이메일 주소를 남겨주시면

1. 11월 25일에 개최되는 전경수 대표의 공개 웹캐스트 “아웃룩과 원노트, Office 365로 스마트한 조직 만들기”및
2. 12월 한달 동안 진행되는 오피스튜터 이희진 이사의 Outlook 2016 온라인 과정과
3. 동시에 진행되는 이하영 팀장의 OneNote 2016 온라인 과정을
4. 한달 동안 진도에 맞춰 시청하실 수 있도록 새벽에 이메일을 보내드리겠습니다. 이메일에는 매 회 여러분의 스마트폰 혹은 웹브라우저로 시청할 수 있는 동영상 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4. 두 과정은 매일 한편씩 편한 시간에 각자 진도에 맞춰 혼자 시청하실 수도 있고 별도로 개설한 페이스북 비공개 그룹에서 함께 시청하면서 덧글로 의견 교환을 하실 수도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5. 아울러 오피스튜터 온라인 교육 과정에 바라는 점을 남기는 설문 이벤트에도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다가올 2017년 새해를 맞이하여 여러분의 개인 정보 관리 방법론을 공고히 하고 조직의 협업 커뮤니케이션과 업무의 생산성 향상의 근간을 잡아줄 이번 창립 이벤트에 오피스튜터를 아껴주시는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라며 동일한 관심사를 가진 주변 분들께도 공유를 부탁드립니다.

– 16주년 기념 무료 교육 신청 링크 –

http://onoffmix.com/event/84092

 

(아래 그림은 2000년 1월에 캡쳐한 16년전의오피스튜터 메인 사이트 모습입니다. )

officetutor200001

By 전경수

오피스튜터/퓨쳐리스트 대표, Microsoft MV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