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2008년 오튜 일정을 공휴일에 정의해보자.

공휴일을 등록하면 해당 국가의 공휴일이 등록된다.
그럼 우리 회사 일정을 공휴일로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다면, 매번 등록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지 않을까?


지난번에 소개한 바와 같이 공휴일에 대한 정보 파일(Outlook.hol)을 찾아서 정해진 형식대로 정의한다면 사용자가 정의한 공휴일도 [공휴일 추가]에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다.


2008년 오튜의 공휴일에는 무엇을 등록해볼까? 오튜 구성원들에게 배포하기 전에 테스트로 구성해본 내용을 소개한다.


1. 공휴일 파일을 열기한다. (Outlook.hol)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마지막 줄로 이동한 후 다음과 같이 공휴일 및 연중 일정을 입력한 후 저장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3. 아웃룩을 실행한 후 [도구]-[옵션]에서 [일정 옵션]을 선택한다. [일정 옵션] 대화상자가 나오면 [공휴일 추가] 단추를 클릭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4. [일정에 공휴일 추가] 대화상자에 ‘오피스튜터’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선택한 후 [확인] 단추를 클릭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5. 일정 화면으로 이동한 후 해당 일정을 클릭해보면 하루 종일 행사에 등록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또 현재 보기 화면에서 [행사]에서 ‘오피스튜터’로 빠른 검색을 해보면 등록된 일정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6. 저장된Outlook.hol 파일을 구성원들에게 메일로 배포한 후 구성원들은 로컬의 동일한 위치에 덮어쓰기하면 추가된 오튜 공휴일을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공유하고자 하는 일정이 있는 경우 한번에 배포를 원한다면 위의 방식으로 확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그리고…감기 조심하세요. ^^;

, , ,

No comments ye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