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Microsoft Inspire 2017 마지막날 후기

어제 아침에 개최된 마지막날 기조 연설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최고 법률 고문인 Brad Smith 사장이 연단에 서서 디지털 전환기에 발생하는 보안 및 각국 정부의 개인 정보 보호 요구 사항에 대한 문제 해결 방법에 대한 비전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두번째로 연단에 등장한 Gavriella Schuster 전세계 채널 담당 부사장은 새로운 아이디어와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사례를 이야기 했으며 키노트 발표 후 파트너 블로그 사이트에 상세한 사례를 게시했습니다. 블로그 기사 및 사례 동영상은 아래 링크에서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https://blogs.partner.microsoft.com/mpn/turn-great-idea-next-big-thing/

오후에는 Office 365와 관련한 세가지 세션에 참석했습니다.

첫번째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작년부터 도입한 Office 365 의 새로운 판매 방식인 CSP 플랫폼에 대한 추가된 정책을 들었습니다.
이전 후기에 설명드린 솔루션 개발 업체(ISV)와의 협력 모델에 대한 내용 및 Microsoft 365에 대한 내용을 다뤘는데요 ISV 업체들이 Office 365 플랫폼과 어떻게 연결해서 솔루션을 B2B 시장에 확장할 것인지에 대해서는 세번째 세션 사진을 살펴보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두번째는 FastTrack 에 대한 내용을 들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작년에 런칭된 프로그램으로 마이크로소프트와 파트너가 협력하여 일정 사용자 이상의 고객사를 대상으로 기존 IT 인프라를 신속하게 Office 365 로 이전할 수 있도록 무상으로 지원을 한 프로그램입니다. 내년에도 더욱 진화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으로 있으니 Office 365 이전을 검토하시는 고객사 분들께서는 잘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세번째 세션에서는 솔루션 개발 업체(ISV)들이 자신의 솔루션을 어떻게 Office 365 플랫폼에 적용할지를 소개하는 내용을 들었습니다.
Office 365는 전세계 1억명의 사용자가 매일같이 사용하는 클라우드 서비스이며 매월 사용자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존에 개발한 솔루션 혹은 향후 기획하는 솔루션을 Office 365 플랫폼과 연동했을때 어떤 이익을 볼 수 있는지 전반적인 내용 및 사례를 보여 주었습니다.

솔루션 개발 업체 입장에서 한국 시장만을 본다면 Office 365의 도입율이 아직 미흡하다고 여겨지겠지만 눈을 전세계로 돌려 개발한 솔루션을 연동한다면 매우 손쉽계 전세계 시장의 문을 두드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상으로 5일 동안 참여한 Microsoft Inspire 에 대한 후기를 마무리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사진을 첨부했으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퓨쳐워커스클럽 동문 멤버 분들에게는 별도의 페이스북 비밀 그룹 및 사이트를 통해 보다 상세한 사진 자료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스터디 가입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Future Workers Club 연간 스터디 멤버십 가입 신청
http://officetutor365.com/category/future-workers-club/join/

 

,

2 Responses to Microsoft Inspire 2017 마지막날 후기

  1. 오성미 2017/07/20 at 12:09 오후 #

    어머 이런 상세한 소개를 해주시다니! 사장님 감사해요~~

    • 전경수 2017/07/21 at 12:54 오전 #

      부족한 점이 많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