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2007을 활용한 “있어 보이는” 조직도 만들기
MS의 오피스 프로그램들의 장점 중의 하나는 바로 “있어 보인다”가 아닐까 합니다.(XX텔레콤 회사의 광고 문구가 생각이 나는군요…냐하~ㅋㅋ)
이상훈 강사님이 늘~ 강조하시는 럭셔리한 문서 만들기…오늘은 조직도 부분입니다.
강사님께서 이런 말씀을 하시더군요, 영어 단어를 많이 안다고 해서 영어회화를 잘하는 것이 아닌 것처럼
프로그램의 기능을 모두 알고 있다고 해서 그것을 다 멋지게 표현할 수 있는 것은 아니라구요.
그럼 어떻게 하느냐! 바로, 다른 사람의 문서를 많이 보고, 또 직접 이것저것 직접 해보다 보면 자연스레 디자인감각이 살아나는거지요^^ 파워포인트 2007! 생각보다 훨씬 많은 기능들이 여러분의 손길을 기다리고 있답니다.
그럼 어떤 기능을 어디다 적용하면 좋을 지…맛보기로 보여드릴께요~^^*
조직도를 넣을 슬라이드를 열어서5437171567.bmp
“제대로” 알고! “멋지게” 쓰기!
리본의 [삽입]메뉴를 선택하고 -> [SmartArt]를 선택하면 -> “스마트아트 그래픽 선택” 창이 나타납니다. – > 창의 왼쪽 메뉴에서 [계층 구조형]선택한 후 -> 중앙의 형태 중에 원하는 모양 선택!
이 때 창의 오른쪽에 보이는 것처럼 실시간 미리보기가 거의 모든 메뉴에 적용이 되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시각적으로 더 분명하게 확인 가능할 뿐만 아니라 그 형태의 쓰임과 개요에 대한 설명까지 제공되기 때문에 “제대로”알고, “제대로” 쓸 수 있습니다. 실시간 미리보기~ 제가 제일 사랑하는 기능이기도 합니다 ㅎㅎㅎ
“작은 차이가 명품을 만든다”
확인을 누르면 “조직도”가 삽입 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는 누구나~ 할 수 있는 것이지요! 그럼 다음은 럭셔리 서식들을 통해 아래 조직도가 변모되는 모습을 살펴보시지요. 오피스 문서들이야 말로 작은 차이로 명품이 판가름 나지 않을까 합니다. 너무 개성넘치게 튀는 것도 좋지 않을 것이고, 너무 천편일률적인 것도 좋지 않으니까요.
필요한 부분을 콕 찝어 보여주는 똑똑한 프로그램
조직도 부분을 선택하면 리본에 [Smartart 도구]라는 메뉴와 하위 메뉴로 [디자인]과 [서식] 탭이 보입니다. 선택 개체에 따라 필요한 메뉴들만 그 때 그 때 보여준다는 것! 오피스 2007의 매력이지요.
[디자인]메뉴에서 도형을 추가하고 각 도형 안에 텍스트를 입력하였습니다. 또한 도형의 레이아웃을 변경하여 조직도 전체적인 균형도 맞추었습니다.
계속 같은 메뉴에서 도형의 색상을 변경하고, 주어진 샘플중에 맘에 드는 것이 없으면 해당 개체를 선택하여 원하는 대로 마음껏~설정하면 됩니다. 3차원스타일까지 적용하고 나면 정말 멋진 모양이 되어 가는데요,
3604666871.bmp
9321887240.bmp
마무리로는 도형의 형태를 바꾸고(사각->원형) 각 계층 수준 별로 도형의 크기를 조정합니다. 여기에 텍스트 서식을 이용하여 내용에 “힘”을 실어주면 완성!
제가 위 문서에서 가장 큰 점수를 주고 싶은 점이 있다면 각 계층의 수준별 설정을 아주 자연스럽게 구분해 놓았다는 겁니다. 색상과 모양, 크기를 아주 적절히 이용하여 표현하고자 하는 바를 나타내는 거죠.
그리고 이건 여담입니다만~ 제가 위 문서와 똑같이 만드는데 5분도 안걸렸다는거!! ㅋㅋ
[오늘 내용을 요약해 보겠습니다]
7937492403.bmp
오늘 소개한 강좌에 대해서 궁금하신 않으신가요? ^^ 궁금하신 분은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5 replies on “[길잡이 3호] “있어 보이는” 조직도 나도 만들수있다.”
잘봤습니다.^^
내용중에 영단어 많이 안다고 회화 잘하는거 아니다 에 공감가네요
예전 제가 처음 한컴워드 배울때 프로그램 도움말을 거의 외우다시피 했는데
막상 실전들어가면 응용이 안됐는데 딱! 그말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프로그램 도움말을 다~외우실만큼!! 우와~ 대단하세요^^
사실 실전에서 팁들도 유용하지만 진짜 실력은 탄탄한 기본기에서 나오는게 아닐까요? 크레이지늑대님~ 두마리 토끼 다 잡으시길 바랍니다!
어? 비지오가 더 이뻐요… ^^;; 헤헤 지송.. 비지오 매니어랍니다…
별말씀을요~ㅋㅋ 사실 저도 비지오 정말 좋아라 합니다^^
“있어 보이는”거 하면 또 절대 비지오가 빠질 수 없죠~
rozeny님~ 주말 잘보내세요^^*
태클걸어도 친절히 받아주시는 ASP님…. 감사합니다.
주말에… 전… 일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