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매일 선물로 받는 24시간,
잠자는 시간 7시간을 제외한 14시간의 나의 일정은 아웃룩에 고스란히 일정 또는 작업의 형태로 기록되어 있다.
노트북이 off 되어 있는 상태에서는 PDA폰을 통해 나의 일정을 체크한다.
난 일정을 통해 다음과 같은 내용을 기록한다.
1. 회의시간
2. 업체미팅
3. 전화통화
4. 세미나 및 교육
5. 내부미팅
6. 개인약속
7. 기념일
8. 급여날
9. 신용카드결제일
10. 아침기상
11. 아이디어
등등
일정을 등록하다보면 반복되는 일정이 있다.
예를들면,
매일: 아침기상, 아침회의
매주: 주간회의, 주기적인 세미나
매월: 급여날, 월간회의, 카드결제일
매년: 가족생일, 오튜직원들생일, 오튜창립기념일, 친구생일, 그리고 기억하고 싶은 일들
이렇게 반복되는 일정을 매번 입력한다고 하면 시간낭비임에는 누구나 알 수 있을듯..
반복되는 일정이니 순간 ‘복사하면 되겠지’ 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 아웃룩에서는 일정 등록시 [되풀이] 기능을 사용하여 한번에 등록할 수 있다.
? 되풀이 일정 등록시 [자동서식]을 설정해 놓으면 반복되는 일정에 색상을 설정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만약, 반복되는 일정 중 아침 5시30분에서 6시까지 30분동안 ‘아침명상’ 일정을 ‘진한주황’색으로 설정해보자. (내게 주어지는 하루 중 나와 대화할 수 있는 시간을 매일 짧지만 가져보면 어떨까?)
– 일정을 선택한 후 [편집]-[자동메뉴] 또는 일정 등록화면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눌러 단축메뉴에서 [자동서식]을 선택한다.
– [자동 서식] 대화상자가 나오면 [추가] 단추를 누른다.
– 이름 항목에 ‘아침명상’이라 입력하고, 색상 목록 단추를 눌러 ‘진한주황’색을 선택한다.
– [조건] 단추를 누르고, 검색할 단어에 ‘아침명상’이라 입력한다.
– [확인] 단추를 눌러 빠져 나온다.
– 일정 화면에서 [되풀이 약속]을 선택하고, 시간은 ‘아침 5:30~6:00 선택’, 제목은 ‘아침명상’, 끝날짜 ‘2007년 12월31일’로 설정한다.
– [저장 후 닫기]를 한 후 빠져나오면 자동서식이 적용된 되풀이 일정이 등록됨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