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군가에는 평범한 날이 누군가에는 특별한 날이 있다.
결혼을 준비하면서 느끼는 거지만 결혼은 이 세상에 태어난 이후 두번째 축복이라는 생각이 든다. 아직 가보지 않은 길이지만 기쁘거나 힘들때도 서로 알콩달콩 서로 위로하면서 살아야 더 큰 축복으로 돌아오겠구나 라는 생각도 더 새록새록 든다.
아마도 즐겁고 기쁜 맘 50%, 힘든 맘 50%이기 때문이지 않을까?
결혼의 준비단계로 빼놓을 수 없는 청첩장!
나는 청첩장을 우편발송하기 위한 레이블 작업을 워드의 편지병합과 아웃룩의 연락처를 활용하여 마무리했다. 가을에 결혼식을 올리기 위한 분들을 위해 나의 활용기를 소개한다.
1. Word 2007를 실행한 후 [편집] 탭에서 [편지병합 시작] 목록단추를 클릭한다.
2. 목록에서 [레이블]을 선택한 후 [레이블 옵션] 대화상자가 나오면 레이블 용지의 ‘제조 회사’와 ‘제품 번호’를 선택한 후 [확인] 단추를 클릭한다.
3. [받는 사람 선택]을 눌러 [Outlook 연락처에서 선택]을 클릭한다. [연락처 선택] 대화상자가 나오면 [연락처]를 선택한 후 [확인] 단추를 클릭한다.
4. [편지 병합 받는 사람] 대화상자에 아웃룩 연락처가 나타난다. 열머리글에 목록 단추를 눌러 해당 데이터만 필터를 설정하면 내가 원하는 정보만 활용할 수 있다.
5. 빈 페이지에 다음과 같이 구성되면 [병합필드삽입] 단추를 눌러 레이블을 구성할 필드를 삽입한다.
6. [레이블 업데이트] 단추를 누르면 다음과 같이 병합필드가 복사된다.
7. [결과 미리 보기] 단추를 누르면 다음과 같이 실제데이터가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동 단추를 눌러 페이지를 이동해보면 해당 페이지에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8. [완료 및 병합] 단추를 누른 후 목록에서 [개별문서편집]을 선택하고 데이터를 병합 완료한다. [새 문서로 병합] 대화상자가 나오면 [모두]를 누르고 [확인] 단추를 누른다.
8. 편지 병합이 완료되면 시작표시줄에 병합이 완료된 전체 페이지수가 나타난다.
9. 청첩장을 좀 더 뽐나게 만들기 위해 Word 2007의 표의 기능을 활용하자. 표를 전체 선택한 후 [표 스타일]에서 스타일을 선택한다.
9. 레이블를 자르기 위해 [레이아웃] 탭에서 [셀여백] 단추를 선택하여 [셀 사이 간격 조정] 항목을 클릭한다.
10. 다음과 같이 멋지게 레이블이 만들어졌다. 레이블 용지에 인쇄한 후 잘라서 청첩장 봉투에 붙이기만 하면 청첩장 우편발송을 위한 작업 끝~
사랑해천사가 2007년 10월20일(토), 결혼합니다.
“같은 생각, 같은 느낌으로 열심히 살겠습니다.” 내 청첩장 첫 문구로 나오는 말입니다.
제2의 인생의 첫발을 내딛는 순간 어떤 생각, 어떤 느낌일지 많이 기대됩니다.^^
8 replies on “청첩장의 계절, 가을입니다 – 연락처”
사랑해천사님의 결혼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가정을 이루신 후 더욱 안정되고 충만된 삶을 누리시길
충심으로 기원합니다. *^^*
정하진님..축하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초심을 잃지 않고 이쁜 가정 꾸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제목 재밌게 뽑으셨다 했는데, 진짜네요 ^^
축하드립니다.
무지개타고님..감사합니다.
결혼을 하려니..감성모드로 바뀌나 보네요..ㅋㅋ
하여간 축하해주셔서 감사합니당..헤헤..
축하합니다. 좋은 계절에 결혼 하시는군요.
“같은 생각, 같은 느낌으로 열심히 살겠습니다.” 카피도 너무 좋고요..
나우리님..축하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우연히 검색하다 이글을 봤습니다.
천사님… 그동안 누군가 옆에 계신줄 알고 있었는데..
이제사 제 짝을 찾아가시네요..
늦게 이루시지만.. 더 아름다운 결과가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축하드립니다.
허니문베이비 기대해도 되겠죠^^
이종운님..감사합니다.^^;
역시 부부의 인연은 따로 있는거 같아요..ㅋㅋ
축하해주신 만큰 더 열심히 행복하게 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