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tlook 2007에서는 Exchange 메일 서버를 사용하는 경우 사서함에 받은 메시지에 플래그를 설정하면 자동으로 작업의 할일 모음 목록에 표시가 됩니다.
할 일 모음 목록에 작업으로 등록하게 되면 오늘 해야 할 일들을 잊어버리지 않고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런데 혹 사서함을 사용하는 경우 정기적으로 백업을 하는 방법 중 [개인폴더]를 생성해서 사서함에 있는 메일을 이동하는 방법을 사용한다면 이미 처리되지 않은 작업은 할일 모음 목록에서 사라지게 되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백업을 수시로 하는 경우라면 대략~난감하죠.
이런 경우 한번의 체크만으로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1. 사서함의 받은메시지에 작업으로 등록할 내용에 플래그를 설정합니다.
2. 플래그를 설정한 후 [작업]-[할 일 모음 목록]으로 이동하면 작업으로 등록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파일]-[새로 만들기] 메뉴에서 [데이터 파일]에서 [개인폴더]를 생성합니다.
4. 플래그를 설정한 메시지를 끌어서 개인폴더로 이동하면 작업의 할 일 모음 목록에서 지정된 메시지 내용이 사라졌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사라짐을 방지하기 위해 [개인폴더]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눌러 [개인 폴더 속성]을 선택합니다.
6. 속성 대화상자에서 “할 일 모음에서 이 폴더의 미리 알림 시 작업표시” 항목을 체크하면 됩니다.
7. Outlook 2007을 종료하고 0다시 실행한 후 플래그 설정시 메시지를 이동해보면 [할 일 모음 목록]에서 메시지가 사라지지않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직장 캐맨의 언어는 다르다.]
1. 오해하지 않도록 구체적으로 말한다.
2. 기다렸다가 한방의 펀치로 해결한다.
3. 진실보다 니즈에 맞추어 말한다.
4. 듣는 즉시 영상으로 떠오르게 말한다.
– 성공하는 직장인은 대화법이다르다. 中에서 발췌 –
4 replies on “할일 모음 목록의 작업플래그 활용팁~”
Exchange 서버를 사용치 않아서 대략적인 내용만 이해가 되네요. *^^*
그것보다도 작업항목에 보이는 자기계발 등의 폴더가 더 눈에 들어옵니다.
어떻게 활용하시는지 궁금하기도 하고…
프랭클린 플래너의 “오늘의 우선작업”처럼 활용할 방법을 찾고 있는데
뭔가 좀 아쉬운 느낌을 지울 수가 없네요. 크크크.
추적추적 비도 오는데 오늘 하루도 힘차게 보내세요. *^^*
정하진님, 안녕하세요.
작업폴더에 있는 내용은 [새폴더]를 만들어서 개인적으로 관리하는 항목들입니다.
작업에서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눌러 생성하시면 됩니다.
우선순위작업은 작업 항목에서 ‘낮음,중간,높음’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오늘 하루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안녕하세요.
가끔 찾아와서 많이 도움받고 있네요 ^^
음 하나 궁금한게 있어서 문의드려요
혹시 메일에서 플래그 지정되어 할일모음으로 간 내용을
Windows mobile PDA와 Sync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단순히 Task에 있는 내용만 Sync가 되네요…ㅠㅠ
안녕하세요. 장기재님,
반갑습니다.^^;
아웃룩과 PDA와의 동기화는 기본정보만 Sync되고,사용자가 정의한 폴더 및 그 외 정보는 Sync가 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