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무자년의 새해가 밝은지 이제 8일째에 접어듭니다.
연말이나 연초에 세우셨던 계획들이 벌써 작심삼일로 흘려 보냈는지도 모르겠네요.
아님 아직까지도 올해 하셔야 할 목표를 세우지 못하신 분들도 계시겠죠.^^;
목표를 꼭 세워야 할까 라는 의문도 가끔 들지만 그래도 목표라는 녀석은 제게는 등대와 같은 역할을 해주다 보니 필요성에 대해서는 나름 체득한 바가 있어 매년 계획을 세우게 됩니다.
자신의 개성대로 또는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툴을 활용하여 계획을 세우는 방법이 다양하겠지만 Outlook이라는 툴을 활용하여 목표를 세우고자 한다면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Outlook를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라면 2008년 목표 설정시 활용해보시고 다른 노하우가 있으신 분들은 댓글도 남겨주세요.
2008년 구체적인 목표가 다음과 같이 설정됐다면..
매일 아침 5시에 기상하기
매일 아침 1시간 운동하기 <6시30분에서 7시까지 헬스>
2008년 1억 모으기
2008년 TOEIC 900점 받기
매주 요가 30분하기 <월,수,금(3일)>
1번,2번,5번은 일정의 되풀이 약속 활용
3번,4번 메모에 기록, 실천사항은 작업을 활용해보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1번,2번,5번처럼 시간이 정해져 있는 경우라면 일정의 되풀이 약속을 활용하는게 좋습니다.
실천하지 않는 경우는 일정 제목에 [X] 또는 [미실행],[취소]라고 설명을 붙이면 실행여부도 매일 기록할 수 있습니다.
[참고] 되풀이로 설정되어 있는 중도에 그만두게 되어 삭제하고 싶다면……
먼저 되풀이로 설정되어 있는 내용을 검색하여 삭제하고자 하는 약속을 열기합니다.
되풀이 일정을 열어서 기간을 설정하면 중단된 시점 이후에 되풀이 약속은 자동 삭제됩니다.
[365일 나에게 용기를 주는 한마디]
용기 내어 그대가 생각한 대로 살지 않으면 머지 않아 그대는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폴발레리)
3 replies on “2008년 목표를 되풀이 약속으로 활용한다면?”
헉… 5시 기상… 아침형이시군요. 부럽습니다. *^^*
아침형 인간이 되려고 노력중입니다.
쉽지만은 않네요.ㅋㅋ
잘봤습니다. ^^ 함 해봐야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