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번째 키노트 발표자는 Judson Althoff 부사장으로 조직의 디지털 전환 과정의 네가지 기본 요소를 설명했습니다. 그리고 2시간 동안 이 네가지 요소들 별로 솔루션을 이미 잘 활용하고 있는 Microsoft 파트너와 고객사를 소개해서 마이크로소프트가 생각하는 모범 답안을 제시했습니다.
첨부된 사진을 보시면 어떤 사례를 발표했는지 살펴보실 수 있으며 어제 소개드린 키노트를 포함해서 아래 링크를 방문하시면 녹화된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만약 시간이 되신다면 오늘 세번째 키노트가 진행되는 동안에는 실시간으로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https://inspire.microsoft.com/
키노트 이후에는 파트너 주도로 바뀌는 영업 정책 및 AI 세션을 참석했습니다. 이 부분도 주요 슬라이드는 사진을 공유했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컨퍼런스 룸 외에도 전시장 부스에 소규모로 마련된 Theater 세션이 다양하게 진행되었는데요 30분 내외의 짧은 강의가 오후 내내 여러 곳에서 이어졌습니다.
여러 세션 중 클라우드 파트너(CSP)와 클라우드 솔루션을 가지고 있는 파트너의 협력 모델 등에 대한 세션이 인상적이었습니다. 향후 파트너 생태계 및 고객이 모두 클라우드로의 전환이 마무리되는 시점에서는 좋은 솔루션을 가진 파트너들이 아주 손쉽게 글로벌한 파트너를 찾고 상호 Win-Win 할 수 있는 모델이 구현될 것 같았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소셜 CRM으로 해외에서는 각광을 받고 있는 Nimbel 창업자인 Jon Ferrara의 소셜 마케팅에 대한 짧은 강의도 들었는데요 강의를 업으로 하고 있는 저에게 있어서 주제도 관심있었지만 이분의 강의/세일즈 스킬을 벤치마킹 할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그럼 내일 또 뵙겠습니다. 즐거운 저녁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