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기업 방문기

가을 하늘을 닮은, [양주시 시설관리공단]을 다녀와서

고객과 함께 최고의 가치를 실현하는 으뜸 공기업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양주시 시설관리공단을 찾아가기 위해 1호선 “주내역”에 내렸다…양주시, 서울과 가까운 거리기는 하지만 이번 방문이 초행이다. 전철을 타고 가는 내내 창밖으로 보이는 풍경들이 양주시의 면면을 보여주었는데, 여러 곳에 새로운 주거단지가 조성되고 있고, 한편으로는 넓은 벌판에 벼들이 자라는 것도 볼 수 있다. 가을 햇살이 눈부신 파란 하늘과 참 많이 닮아 있는 곳이라는 느낌이 든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사님과 주내역에서 만나 택시를 타고 “양주시 시설관리공단”에 도착했다. 유명한 “문화예술회관”건물 2층에 공단이 함께 자리해 있는데 건물에 대한 첫 느낌은…참 “크고 널찍하다” 복도에는 커다란 액자들이 예술회관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멋진 모습으로 걸려있다. 예정된 미팅시간보다 30분정도 일찍 도착해서 미팅시간이 앞당겨졌다. 2층 복도를 걷는데, 이사님께서 “우와”라고 하시며 천정쪽을 바라보셔서 보니, 천정이 유리로 되어있다. 참 멋진 건물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크고 넓은 대리석 건물임에도 불구하고 고즈넉한 느낌이 드는 로비와는 달리 경영기획팀 사무실은 생동감 있게 북적거렸다. 김민석님과 함께 30분가량 미팅을 가졌다. 개설일, 이용과목, 수료기준 등을 협의하고 이사님께서 기업ASP서비스 이용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브리핑하셨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올 적에 타고 왔던 택시기사분께 전화를 드리고 1층 로비에서 기다리는데, 앞쪽에 보이는 지도 위에  ‘독립선언문’ 이라고 씌여 있었다. 이렇게 크게 독립선언문이 걸려 있는 것을 처음 본지라 가까이 다가가서 올려다 보았다. 왠지 가슴이 먹먹해진다.

시설관리공단에서는 문화예술회관을 비롯한 공공시설들을 관리하고 환경사업등을 추진하고 있다고 한다.
10월에는 “백재현의 루나틱”공연이 예정되어 있었다. 나도 너무 재밌게 봤던 공연이라 반가웠다^^*
—————————————————————————————————
김민석님, 다시 한번 기업ASP서비스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많은 사업을 진행하시느라 바쁘신 와중에도, 높은 학구열에 감동받았습니다~
늘 즐거운 일들만 가득하시길 바라며, 풍성한 한가위 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