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한국언론진흥재단 출강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오늘은 한국언론진흥재단에서 지역별 언론사 인사,교육 담당자 13분을 모시고 “스마트워크 이용과 활용” 이란 주제로 실습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실습은 Outlook.com, OneNote Online에 GTD(Getting Things Done) 정리 정돈 기법을 결합하여 진행을 했습니다.

실습 교육을 진행하다보면 첫 관문인 마이크로소프트 무료 계정 신청이 항상 난관이었는데요, 동일한 공유기로 수강생들이 Microsoft 무료 계정을 신청할 경우, 6명째부터는 항상 하루 이용횟수 초과 메시지가 뜨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오늘은 그 메시지가 사라지고 대신 핸드폰 문자 인증 페이지로 대체가 되었습니다. 오늘은 무사히 넘어갈 수 있겠다 싶었지만 인증 문자를 맞게 넣어도 틀리다는 오류가 계속 반복되어 결국은 예전과 동일하게 스마트폰 태더링으로 계정을 만들 수 밖에 없었습니다.

아뭏든 매번 실습을 할 때마다 느끼는 것이지만 오늘도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Outlook Preview 앱을 설치하려고 하니 그 사이에 앱 또한 또 업데이트가 되어 있네요.  요즘 세상은 계속 공부할 수 밖에 없게 만드니 저를 차별화 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라 생각합니다.

아직 미흡한 점은 많지만 Microsoft사가 출시한 앱에서 자신의 서비스 외에 Google, iCloud 메일 계정도 추가할 수 있고, 파일 저장소 계정도 OneDrive만이 아니라 Dropbox, Box 도 추가할  수 있게 되었으니 세상은 정말 모를 일입니다. 하반기에 출시될 Office 2016과 Office 365 도 이러한 변화가 반영이 되겠지요. 아뫃든 즐거운 마음으로 교육 마무리 잘 했습니다. 여러분은 오늘 어떻게 보내셨나요? 그럼 모두 즐거운 주말 되세요 ^^

.1 .2

No comments yet.

댓글 남기기